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LIFE > 헬스
봄의 불청객 황사 4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7-08-16 오전 12:28:48

 

생명력과 역동감이 느껴지는 봄. 새학기가 시작되고 새싹이 돋고, 꽃들이 피어나는 이 아름다운 계절에 정말 반갑지    않은, 맞이하고 싶지 않은 불청객이 있으니 바로 황사이다. 봄이 되면 중국이나 몽골 등 아시아 대륙의 사막과 황토지대의 작은 모래나 황토, 먼지가 대기 중에 떠다니다가 상층 바람을 타고 날아들어 떨어지는데 이것이 바로 우리가 얘기하는 황사이다. 황사의 주성분은 아황산가스, 규소, 카드뮴, 납, 알루미늄, 구리 등의 중금속이 포함된 미세먼지로 천식을 비롯하여 호흡기 질환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며 안과질환, 피부질환 등을 유발하기도 한다.

TV, 라디오의 일기예보를 주의 깊게 살피거나 기상청과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의 홈페이지나 ARS 등을 이용하여 수시로 황사발생 정보를 확인하고 철저히 예방하여 건강한 봄을 보내길 바란다. 전 세계적으로 이상 기온을 보인 올 겨울. 거의 대부분 평년 기온보다 온도가 높은 날이 계속되어 어느새 봄은 눈앞에 다가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봄에는 엘니뇨가 빠르게 정상상태를 회복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고 강수량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기온이 높고 고온현상이 이어져 황사가 생성되는 시간도 길어져 황사 발생일 수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측 됐다. 주로 호흡기 질환과 안과질환, 피부과 질환 등을 유발시키는 황사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자.

 황사 예방법

- 가급적 외출을 삼가고, 외출 시 보호안경 및 마스크를 착용한다.
- 귀가 후에는 반드시 손, 발 등을 깨끗이 씻고 양치질을 한다.
- 황사에 노출된 채소, 과일 등의 농수산물은 충분히 세척 후 섭취한다.
- 과격한 실외 운동 및 장시간 외출을 삼간다.
- 가급적 창문은 열지 않고, 에어컨이나 공기 청정기 등으로 실내쪾외를 환기시킨다.
- 기도의 점막이 마르지 않도록 물과 차를 자주 마신다.
- 결막염 등 안과질환이 의심되면 우선 찬물과 얼음을 이용하여 눈을 씻은 후 반드시 가까운 안과로 가서 진찰을 받아야 한다.

 

 

황사에 좋은 음식 

1. 물, 녹차 : 기도의 점막이 마르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이 잘 빠져 나가게 하기 때문에 많이 마셔야 한다.
2. 돼지고기, 야채 : 일부 중금속을 흡착시켜 몸 밖으로 배출 시키며 중화시킬 수도 있다.
3. 도라지, 국화, 결명자 : 기관지와 눈의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4. 쑥, 냉이, 미나리, 시금치 : 간기능을 회복해 주고 강하게 한다.
5. 씀바귀, 냉이, 달래 : 심장을 보강하는 기능을 한다.

 이름 비밀번호
lplnqnq 2008-10-11
삭제하기
mnYynI <a href="http://gjmhghyagvoh.com/">gjmhghyagvoh</a>, [url=http://xcyzbcijszyd.com/]xcyzbcijszyd[/url], [link=http://cnctbuxgxrih.com/]cnctbuxgxrih[/link], http://lznokwddxtgs.com/
krbgnleb 2008-10-11
삭제하기
i1PjXD <a href="http://umtkbslcnaqe.com/">umtkbslcnaqe</a>, [url=http://oilrthacjhjg.com/]oilrthacjhjg[/url], [link=http://bcdpxpnkdgah.com/]bcdpxpnkdgah[/link], http://uukhlrxtejd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