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이사람
시카고 뉴매틱 입스 앤티어 사장 12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07-09-03 오후 12:35:16
         
   자동차 본고장에서의 가치를 한국에 접목시킨다



113년 전통의 차량정비전문공구 회사 Chicago Pneumatic이 한국에 지사를 설립한지 이미 반년이 지났다. 한국에 처음 진출하는 브랜드임에도 딜러의 형태가 아닌 지사를 설립한 것에는 목적이 있다. 자동차 본고장에서의 가치를 한국에 접목시킴으로써 정비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자리매김을 하기 위함이었다. 국내의 기획적 및 타켓 마케팅을 구사하기 위해 본사에서 방한한 Yves Chicago Pneumatic 사장을 만나 CP 브랜드의 전략을 들어보았다

1.씨피 브랜드의 에어 공구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한국에서는 어떻게 진행을 하실지 알려 주세요. 씨피 툴스 코리아는 씨피 브랜드 이미지와 전략을 직접 그려 나갈 것인지 아니면 단지 씨피 대리점에서 잡는 컨셉과 전략을 따라 가거나 또는 주요 경쟁사의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모방할 것인가?
씨피 정비용 공구 사업부는 명쾌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3년 내에 매출을 2배로 신장을 하고 공구 시장에서 에어 공구하면 씨피를 생각하면서 바로 구매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현재 기술 개발에 집중 투자를 하고 이를 통해서 정비 기술이 한 단계 더 진보할 것이다. 이는 씨피가 구현하고 있는 E2Q 컨셉(Ergonomics, Efficiency and Quality, 정비 현장에서의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 작업 효율, 품질의 개선)이다.
씨피는 지난 20여년 이상을 자동차, 트럭, 버스 제작자들과의 연계를 통해서 많은 기술을 개발해 왔다. 이제 이러한 기술을 차량 정비 시장에 접목시키고 있다. 예를 들어 버스나 트럭의 타이어가 부적절하게 장착되어 빠지는 경우,  1인치 롱 임팩의 무게, 소음, 진동을 줄여 주기 위한 어떠한 보조 장치도 사용하지 않고 하루종일 작업자가 작업하는 경우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개발이 전 세계 명품 브랜드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
씨피는 전 세계 유수 지역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브랜드다. 이러한 세계적 브랜드를 이제는 한국 정비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자리 매김하도록 질주할 것이다.

2.왜 씨피 본사는 한국에 대리점이나 수입상 대신 씨피 툴스 코리아 법인을 직접 설립을 했는가? 씨피 툴스 코리아와 대리점이 한국 시장에서 해야 하는 역할 중 무엇이 큰 차이점인가?
씨피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당사의 영업맨들이 직접 대리점을 교육시키고 고객과 대화를 나눈다. 그리고 씨피의 브랜드를 포지션닝 하는 것을 보아 왔다. 이렇게 직접 당사의 직원이 E2Q 컨셉을 전파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대리점을 통해서 전파를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한다

3.한국인은 중국산 품질에 약간의 의문을 가지고 있다. 씨피 툴스 코리아의 원산지 전략은 어떠한가?
품질은 중요하다. 그러나 동일한 방법으로 생산 공정이 관리가 된다면 어디에서 생산되느냐가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생각한다. 씨피는 중국 현지 생산 공장 개발에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씨피는 전 세계에서 동일한 공정 관리를 통해서 공구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생산되는 공구는 소량이다. 그리고 모두 다 씨피가 소유하고 있는 회사에서 조립이 이루어지고 있다.
우리는 조금씩 품질을 관리해 나가고 있고 목표는 지역적으로 균형 있게 당사 제품을 생산하는데 있다. 우리는 글로벌 회사이면서 동시에 지역화를 원하고 있다.

4.한국에서의 씨피 브랜드 레벨은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가?
기본적으로 씨피를 들어본 바가 없다는 현장인들이 많다는 이야기를 씨피툴스코리아 직원으로부터 들었다. 문제는 현재 가격이 높고 브랜드가 없다는 점이라 생각된다. 그러면 한국에서 씨피 브랜드를 어떻게 포지션 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씨피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안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새로운 브랜드다. 그러나 우리는 씨피가 전세계에서 가지고 있는 브랜드 가치를 E2Q 컨셉을 통해서 한국 고객이 좀더 빨리 인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5.분명 씨피에게는 새로운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타 에어공구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가 약해진다는 이야기도 있다. 이러한 것이 씨피로서는 오히려 기회라 생각된다.
만약 씨피툴스코리아에서 제한적인 파트너에게 좋은 신뢰를 보여준다면 그들은 씨피툴스코리아에 좋은 고객 충성도를 보여 줄 것이라 믿는다. 만약 씨피가 거대한 대리점(책임)의 자존심을 지켜주지 않는다면 그들은 씨피 공구 재고를 싼 가격으로 공구 시장에 덤핑을 칠 것이다. 그러면 어떻게 씨피 파트너의 충성심을 장기간  이끌어 줄 수 있는 것인가?
만약 단기간의 마진을 위해서 서로간의 신뢰를 깬다면, 씨피는 나쁜 평판을 극복하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씨피는 장기간의 전략을 가지고 있고 이것은 매우 명쾌한 유통이다. 당사 모든 파트너는 씨피 판매를 통해서 돈을 벌도록 할 것이다. 그러나 당사 또한 시장을 커버하기 위해 어느 정도의 판매망이 필요하다. 그리고 시장 점유율도 현실적으로 필요하다.

6.한국에서 씨피 브랜드를 포지셔닝하기 위해서 얼마나 기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대부분이 최소 3년이 필요하다고 얘기 하지만 씨피의 계획대로 된다면 첫 해에 잘 진행되고 있는 무엇인가를 볼 수 도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선두 주자가 되기 위해서는 몇 년이 소요될 것으로 생각한다. 이것은 사람들이 말로만 하는 게 아닌, 실제로 성장 속도에 방아쇠를 당기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비즈니스에서는 상시 긴박하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을 느낄 수 있는 절대 감각이 필요하다.
사람들은 최상의 제품을 최적의 가격에 사는 것만을 원하지 않는다. 만약 경쟁자가 가지고 있는 같은 제품을 판매 한다면 가격 경쟁이 붙게 될 것이다. 씨피는 장기적인 전략을 가지고 제품을 개발하고 브랜드를 포지셔닝할 것이다. 예를 들어 씨피의 가장 작고 파워풀한 1/2” 임팩(CP 7740) 출시가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인체 공학적인 관점에서 무게와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였고 아시아 시장을 위해서 만들어졌다. 올 여름 런칭 후에는 반드시 히트를 칠 것이라 100% 확신한다. 이러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씨피 브랜드의 장점이며 이러한 장점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회사에서만이 가능하다고 믿는다. 

 이름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