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
 
'
현장정비
꾸루룩
에어컨 회로도
닛산
인피니티
얼라이먼트
페라리
에어컨 회로도
'
 
 
 
HOME > 뉴스 > 자동차뉴스
르노코리아자동차, 사명 변경 후 첫 행보로 고객 만족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 진행 0
등록자 CARLNC 작성일자 2022-04-12 오후 12:10:41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르노코리아자동차(대표이사 스테판드블레즈)가 지난 3월 16일 새로운 사명 발표 이후 사내외 첫 공식 행사로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11일 수상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사명과 함께 고객 중심의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첫 행보로 기획되었다.

특히 임직원들이 자사의 차량과 서비스를 많이 이용 중인 고객의 입장에서 선입견 없이 개선 가능 부분을 창의적으로 제안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아이디어 공모전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은 ‘XM3 고객 편의 기능 업그레이드’, ‘인카페이먼트(In-Car Payment) 상품성 확장’,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 향상’ 등 3가지 부문의 아이디어 공모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최대 백만원의 상금 수여와 함께 유관 부서에서 상품성과 사업성을 추가 검토해 실제 상품 및 서비스로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공모 결과 접수된 총 177개의 아이디어 중 해당 부문의 전문 부서와 경영진 평가를 통해 공모 부문 통합으로 총 10개의 아이디어가 최종 선정되었다.

1등상은 XM3 내 대형 네비게이션 스크린 확장기능 관련 아이디어를 제시한 구매본부 김기영 대리가 차지했다.

뒤이어 R&D본부 정동훈 수석연구원이 제안한 모바일 A/S 정비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R&D본부 김용호 섹션장의 주차편의기능 관련 아이디어가 2등과 3등을 차지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이번 공모전에 대해 “현재 자동차 산업이 맞고 있는 대변혁의 시기에는 수평적∙자발적 커뮤니케이션 문화로 변화에 유연한 조직이 생존 경쟁에서 우위에 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모든 임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모여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새롭고 혁신적 상품과 서비스의 기초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내부의 목소리로부터 시작해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안목에 더욱 부합할 수 있도록 자사 제품 및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가는 노력을 계속 해 나갈 계획이다.

그 일환으로 올 4월부터 자사의 AS 서비스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한 ‘케어 서비스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

고객 만족도 6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자사의 AS 서비스 강점이 기존 고객들은 물론 잠재 고객들에게도 확산될 수 있도록 캠페인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또한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인 2023년형 XM3은 유니크&프리미엄 스타일 완성을 위한 INSPIRE(인스파이어) 트림을 새롭게 추가하고, 차량에서 주문, 결재, 상품수령까지 가능한 인카페이먼트에 안전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을 위한 안전지원 콜 서비스까지 트렌디한 기술 요소를 더하며 상품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바 있다.

 이름 비밀번호